저신용자대출 받는 요령 알아보기

금융권에서 저신용자라함은 보통 신용등급 6등급부터 10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을 이야기 하게 됩니다.
이중에서 6등급, 7등급의 경우에는 1금융권인 일반 시중은행을 제외한 2금융권에서는 대출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러나 8등급부터 10등급까지는 대출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이유는 기존 2금융권 이하의 채무가 많거나 단기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등이 많습니다. 단 현재 연체중이 아니라면 8등급 까지는 대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9등급과 10등급의 경우라면 현체 연체를 하고 있거나 연체이력이 빈번한 경우, 또는 과거에 장기연체로 30일 이상의 연체기록등이 있는 경우의 등급입니다. 금융회사에 거의 대출 승인이 어려운 등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경우 6등급~10등급까지 모두 지원을 한다고 하지만 9, 10등급의 경우는 사실상 승인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 이유는 연체기록 때문입니다.

물론 직업이나 다른 부채현황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에 100% 어렵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연체는 어떻게든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신용관리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체관리가 되지 않는 다면 차라리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신청하여 구제를 받는 것이 더욱더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신청하여 사건번호만 부여받아도 대부업체 쪽에서 대출을 진행해 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9등급이나 10등급의 경우처럼 아주 낮은 저신용등급이라도 경우에 따라 대출을 승인해 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주로 대부업체쪽 업체들이고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승인여부를 가조회로 쉽게 알아볼수 있으므로 몇군데 업체 정도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금리는 대부분 법정최고 금리인 연 24%로 책정이 됩니다.

이런부분들 감안하여 평소 신용관리를 잘 하도록하고 최소한 연체는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존 채무가 도저히 감당히 안된는 경우라면 절대 사금융은 사용하지 말고, 빨리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제도를 통해 구제를 받도록 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